세종대학교 총동문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동문회활동 / 동문소식

동문소식

유승민 동문, 가구 전시회 진행

관리자 2021.02.05 14:43 조회 64029

▲무신사원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다.


유승민(신문방송학과·09) 동문은 3월 1일까지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에서 무신사원[無身思苑]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유 동문이 직접 디자인하고 설계한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는 4면 모두 시야가 트여있는 무신사 테라스의 지리적 이점을 고려하여, 도심 한가운데에서의 산의 정상을 구현하였다.


전시회의 주제는 LIN Collection이다. LIN은 동서양의 공통적인 건축술인 기둥-보 구조를 기반으로 가장 보편적이면서 기본적인 선이라는 요소를 적용해 건설한 테이블이다.


작품의 주된 재료는 나무와 철이다. 나무는 자연, 철은 인위를 의미한다. 유승민 동문은 자연과 인위 사이 인류의 균형, 인류와 무형의 공간을 이어주는 전이공간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했다.


유승민 동문은 “이번 전시는 STUDIO SHINYOO의 첫 전시이다. 그동안의 여정과 앞으로의 행보를 담아내려 노력했다. 이번 전시는 일반적인 작품 전시와 다르게 방문객들이 작품을 직접 사용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많은 분들에게 여유로운 시간을 선물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승민 동문은 현재 디자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9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SDF)에서 첫 ‘Young Ambassador’로 선정되었다. 또한 디자인 스튜디오 ‘STUDIO SHINYOO’를 운영하고 있다.



취재/ 이석주 홍보기자(tjrwn9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