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총동문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동문회활동 / 공지사항

공지사항

세종대 PB MBA 22년 신입생 모집 자산운용사 자격증 취득 교육

관리자 2021-12-23 조회 65579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경영대학원 프라이빗뱅커 과정(PB MBA)이 12월 27일부터 2022년 1월 3일까지 2022학년도 전기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영학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학사학위 소지자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세종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graduatebusiness.sejong.ac.kr)에서 가능하다.


경영대학원 MBA(원장 김경원)는 영국의 글로벌대학평가기관 THE에서 주관한 2022년 세계대학랭킹 경영·경제분야 국내 3위에 올랐다.


네덜란드 라이덴랭킹에서도 3년 연속 국내 일반대학 1위 자리를 지켰다.


김경원 학장은 "세종대는 국내에서 네번째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AACSB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 학장은 "경영대학원은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국내 1위 프랜차이즈 경영학석사(FC MBA), 빅데이터경영학석사(BD MBA), 프라이빗뱅커 경영학 석사(PB MBA), 세종애리조나주립대 복수경영학석사(SAS MBA), 글로벌 비즈니스 경영학석사(GB MBA)를 개설했다. 다른 대학과 차별화된 과정으로 각 분야 최고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내년에 금융 MBA로 새롭게 출발하는 FN MBA 과정(현재PB MBA)은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시장 환경에서 자산배분전략에 관한 이론적 학문과 실습을 배울 수 있다.


세종대 경영대학원은 자산운용사 대표 및 25년 이상 경력을 가진 교수진을 통해 실무중심 교육을 한다.


김경원 학장은 삼성경제연구소 전무,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 CJ 부사장, 대성지주 사장을 역임했다.


차문현 교수는 유리자산운용, 키움자산운용, 펀드온라인코리아,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등 운용사 대표를 두루 역임했다. 차 교수는 멘토링을 통해 타 MBA과정과 차별화된 금융업계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한다.


김대종 교수는 현대증권 이코노미스트와 한국경제신문사 출신이다. 현재 KBS, MBC, SBS, 한국경제TV, YTN 등에서 경제와 해외주식에 대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수준 교수는 국민연금과 은행·보험·연기금 등 주요 기관자금을 26년간 운용한 맥쿼리투자신탁 출신이다.


학교 측은 학생들이 재학 중 투자자산운용사와 증권투자권유자문인력(FA) 자격증 등을 취득해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특히 세종대 MBA는 입학시 등록금의 30%에서 최대 50%까지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 혜택은 전체 학생중 90% 이상이 혜택을 받고 있다.


김경원 학장은 "세종대 MBA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을 특화되어 있다. 토요일과 야간 수업, 온라인 등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종대 홍보실(hongbo@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