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총동문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동문회활동 / 동문소식

동문소식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박한 교수, ‘마스터 바셰프’로 선정

관리자 2021.11.08 13:15 조회 60
                                                            ▲박한 교수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박한 교수는 지난 9월 세계에서 두 번째 ‘마스터 바셰프’로 선정되었다. 


바셰프(barchef)는 칵테일을 요리의 개념으로 보기 시작하면서 바텐더라는 명칭 대신 사용되는 용어이다. 


박 교수는 바셰프 인터내셔널로부터 음료 분야에서의 교육과 연구, 대회 수상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바셰프 인터내셔널은 해마다 세계 경연대회를 진행하고 국제 바셰프 인증 자격을 시행하는 국제단체다. 바셰프는 아래에서 위 단계로 바셰프 주니어, 시니어, 프로페셔널, 마스터가 있다. 


박 교수는 2004년부터 국내 대학에서 호텔 식음료 관련 교과목을 강의했다.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국내 최초로 믹솔로지스트 관련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은 후 현재는 산업대학원에서 꾸준히 논문을 게재하고 있다. 이외에도 호텔 식음료 관련한 국제 대회에서 수상하고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5개국에서 바텐더 자격을 취득했다. 


박 교수는 현재 한국외식음료협회장을 맡고 있으며, 2015년부터 국내 호텔 식음료 서비스 분야의 발전을 위해 ‘코리아 푸드 앤 베버리지 컨티발‘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7회째를 맞은 경연대회는 전국 40여 개 기관과 350여 명의 참가자가 참여하여 호텔, 항공, 외식 서비스의 전문성을 평가받는 자리가 되었다.


박 교수는 “지난 20년 동안 다양하게 활약한 덕분에 마스터 바셰프로 선정될 수 있었다. 앞으로 더 많은 국내 음료 전문가들이 기존의 장벽을 깨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으면 좋겠다. 국내 바셰프의 역량 발전과 역할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취재/ 조무송 홍보기자(cjswo6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