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총동문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동문회활동 / 동문소식

동문소식

경영전문대학원 차문현 교수, ‘김 과장! 이렇게 돈 벌어 오너가 되어라’ 발간

관리자 2022.03.17 14:17 조회 65811
                                                ▲ 차문현 교수

                                             ▲ 책 <김 과장! 이렇게 돈 벌어 오너가 되어라>

경영전문대학원 차문현 교수는 지난 2월 15일 ‘김 과장! 이렇게 돈 벌어 오너가 되어라’를 발간했다.


책은 투자를 넘어 창업까지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금융 추세와 성공적인 재테크 방법을 전달한다.


차 교수는 은행과 증권, 자산운용사를 두루 경험한 1세대 금융투자전문가다. 경남상고를 나와 동화은행에 근무하면서 세종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우리투자증권 임원을 거쳐 유리자산운용, 한국포스증권, 현대자산운용 등 6곳의 금융투자회사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차 교수는 지난 23일 인터뷰를 통해 책 발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책을 쓴 계기는?

오랫동안 금융사에 몸담으며 체득한 경험과 투자 지식을 나누고 싶었다. 은퇴 후 생계를 유지하기 어려워 힘든 일에 떠밀린 사람들에게 안타까움을 느꼈기 때문이다. 모두가 돈 걱정 없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면 좋겠다. 백세 시대에 한층 더 보람차고 활기찬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책의 내용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인생 설계에 도움을 주는 실용서다. 본업과 투자를 병행하며 자금을 모아 창업에 도전하는 과정을 설명한다. 끊임없이 변하는 세상이지만 투자와 창업에는 일관된 성공 원리가 있다. 수익 창출의 근원을 잘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평생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 먼저 길을 걸어간 사람으로서 후배의 마음을 이해하는 선배의 자세로 독자에게 다가갔다.


투자와 창업의 성공 원리는 무엇인지?

바로 ‘사람을 통해 부를 쌓는다’이다. 성공의 기회는 사람을 통해 찾아온다. 세상은 계속 변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변화를 판단할 때는 반드시 정보가 필요하다. 중요한 정보는 결국 신뢰와 배려로 이루어진 인간관계에서 얻을 수 있다. 시장 경제에서 사는 우리에게 인간관계는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마지막으로 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투자든 사업이든 젊어서부터 시작해야 성공 가능성이 크다. 준비 기간이 길수록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학생,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읽기를 바란다. 책을 다 읽고 난 후에는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길 바란다.  



취재/ 조무송 홍보기자(cjswo619@naver.com)